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나자와케이블TV[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나자와케이블TV[사진: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최근 일본 최대 케이블방송사인 제이 컴웨스트(J:COMWest), 가나자와 케이블TV 본사를 찾아 한일 양국 지역 활성화를 위한 홍보 프로그램 공동 제작과 관광 상품 구성 등 협력을 약속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력 회의는 지난해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일본 총무성이 개최한 디지털 분야 장관급 회의 '한일ICT정책포럼'에서 의제로 채택된 '케이블TV 간 교류 촉진을 통한 관광·커머스 활성화 협력'의 후속으로 이뤄졌다.

지역밀착 미디어인 양국의 케이블TV를 활용해 중소도시 여행 상품을 홍보하고, 향후 지역 특산품 상거래까지 가능한 서비스로 확대 개발하는 것은 물론 잘 알려지지 않은 지역발굴을 통한 신규 관광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중희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은 "이번 협력의 성사를 위해 국내에서는 남해 일대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인프라를 보유한 서경방송과 일본에서는 최대 MSO(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J:COMWest, 지역 특산물에 강점을 지닌 가나자와 케이블을 선정해 사전에 깊이 있는 논의를 끌어내는 등 공을 들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