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이호연 기자] KT(대표 황창규)가 자사 IPTV 서비스 '올레TV'에 명사들의 영화 추천 프로그램 ‘내 인생의 영화’ 서비스를 21일부터 방영한다고 밝혔다.

‘내 인생의 영화’는 영화전문 이화정 기자의 진행으로, 문화/예술, 연예/스포츠, 영화계, 정치/종교, 학계/재계 등 각 분야 명사들과 만나는 프로그램이다. 이들은 자신의 삶에 각별한 영향과 영감을 준 영화를 추천하고, 여기에 얽힌 사연을 소개한다.

21일 첫 방송의 첫 번째 손님은 최근 ‘최단 기간 천 만 돌파’를 기록한 영화 ‘명량’과 ‘군도’, ‘끝까지 간다’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조진웅이다.

그는 자신의 삶에 가장 큰 영향을 준 작품으로 ‘레옹’, ‘나의 사랑 나의 신부’ 등을 꼽는다. 조진웅이 추천한 영화는 올레tv 테마관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 영화 배우 조진웅 (사진제공 = KT)

‘내 인생의 영화’는 매주 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후속 초대손님은 영화감독 장진(8월 28일),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9월 4일)이 예정돼 있다.

회사 측은 “최신, 인기영화 뿐 아니라 개인의 ‘의미’있는 작품들을 소개하고자 했다”며“명사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 의미 있는 작품을 선별해 ‘프라임무비팩’과 같은 멤버십 이용자들과 공유하려는 것”이라며 기획 취지를 밝혔다.

한편, 올레TV는 이 외 영화, TV프로그램, 어린이/교육 등 VOD 선택에 도움되는 자제 제작물을 다수 운영하고 있다. ‘무비스타소셜클럽’은 영화, ‘올댓TV쇼’는 TV다시보기(VOD)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또 영화 월정액 상품인 ‘프라임무비팩’을 통해 제공되는 숨겨진 명작을 발굴해 소개하는 ‘인사이드 프라임’, ‘5감만족 상영관’도 운영중이다.

이들 프로그램은 올레TV 가이드 채널(3번), 포커스 무비(26번), 포커스 키즈(131번)에서 실시간 방영되며, VOD로도 시청할 수 있다. KT미디어허브의 모바일TV 서비스 올레TV모바일에서 VOD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