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애플이 연례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오는 6월10일(현지시간)부터 14일까지 개최한다. AI와 관련해 애플이 어떤 발표를 할지에 관심이 집중되는 양상이다.

애플 마케팅 총괄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트위터에 이번 WWDC는 "완전히 놀라울 것(Absolutely Incredible)"이라고 예고했다.

팀 쿡 애플 CEO도 그동안 여러 차례 애플이 새로운 AI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시사해왔다.

최근 실적 발표 후 가진 컨퍼런스콜에서도 AI에 어마어마한 시간과 비용을 쓰고 있아며, 하반기 AI에서 진행중인 것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공유할수 있게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애플은 최근 자율주행차 프로젝트를 중단하고 생성형AI에 투자하는 자원을 확대하는 모습이다.

ㆍ"애플도 곧 AI 스마트폰 레이스 가세...시리에도 생성형AI 접목할 것"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 모바일 기능 강화를 위해 구글을 포함해 여러 AI 소프트웨어 회사들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ㆍ누가 아이폰 AI 파트너가 될 것인가...애플, 구글·오픈AI·코히어와 접촉

애플은 AI와 관련해 기기에서 작동하는 AI 앱들에 초점을 맞춰왔다. 하지만 보다 복잡한 작업들은 구글 같은 회사들이 제공하는 대규모 클라우드 인프라를 필요로 할 것으로 보여 어느 회사와 협력할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키워드

#애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