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는 숏폼 비디오 플랫폼 ‘찰나(Charlla)’에 ‘숏폼 모아보기’ 기능을 신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찰나는 노코드 기반으로 이커머스 사이트에서 별도 개발 없이 숏폼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숏폼 모아보기’는 기업 고객이 자사몰 숏폼 콘텐츠로만 재생목록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기능으로, 찰나 커머스 플레이어 ‘샵 플레이어(Shop Player)’를 통해 구현된다. 끊임없이 재생되는 자사몰 쇼퍼블 영상 콘텐츠로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시청자 이탈을 방지하는 한편, 샵 플레이어 하단 제품 구매 링크로 구매 전환율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테노이드는 숏폼 모아보기에 접속 디바이스 및 디스플레이 크기에 제약 없이 숏폼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했다.  상품별 맞춤 디스플레이와 자사몰 디자인 업데이트를 간편하게 지원하기 위해 ▲목록형 ▲그리드형 ▲슬라이드형 3가지 레이아웃을 제공한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최근 패션, 식품 등 다양한 업계에서 수익성과 고객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몰에 집중하는 추세로, 찰나의 ‘숏폼 모아보기’는 자사몰 콘텐츠만 노출시켜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락인(Lock-in) 효과를 제공한다”며 “카테노이드 찰나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들은 고객과 접점을 높이고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카테노이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