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솔루션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로봇모션 전문 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과 로봇 시스템 사업에서 협력을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로봇 시스템 관련 노하우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알에스오토메이션 시스템 통합 및 제조·엔지니어링 기술과 접목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스마트 팩토리 구축 및 공장 장비, 설비 제조 환경을 위한 엔드 투 엔드(End to End) 통합 다중 로보틱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델타로봇 및 직교로봇, 협동로봇은 물론, 멀티 캐리어 이송 시스템에 이르는 산업용 로봇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로봇 시스템 솔루션이 포함된 전체 엔터프라이즈를 디지털로 통합할 수 있는 IoT 기반 소프트웨어 ‘에코스트럭처(EcoStruxure)’도 제공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알에스오토메이션은 현재 협력 중인 에너지 제어장치뿐만 아니라, 로봇시스템 분야에서도 협력하고, 향후에는 제조 분야에서까지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산업자동화 사업부 국내 총괄 채교문 사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알에스오토메이션 로봇 제품에 더해 로봇 시스템 분야에서 사업 협력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