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크스톤 웹사이트 갈무리.
스테이크스톤 웹사이트 갈무리.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 산하 벤처 투자 회사인 바이낸스랩스가 리스테이킹을 지원하는 유동성 인프라 스타트업 스테이크스톤(StakeStone)에 투자했다고 더블록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최근 바이낸스랩스는 스테이킹 및 리스테이킹 영역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앞서 바이낸스랩스는 아이겐레이어 기반 이더리움 리퀴드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인 렌조와 푸퍼 파이낸스에도 투자한 바 있다.

ㆍ바이낸스랩스, 이더리움 리퀴드 리스테이킹에 두번째 투자...이번엔 렌조

스테이크스톤은 스스로를 이더리움 스테이킹, 리스테이킹, 실물 자산(real-world assets, RWA), AI 및 탈중앙화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 자산들을 포함해 다양한 이자 방식들을 통합하는 옴니체인 유동성 유통 네트워크를 표방한다.

스테이크스톤은 현재 자사 플랫폼에서 이더리움 리스테이킹을 지원하고 있다. 스테이크스톤에 이더리움(ETH)을 스테이킹하는 사용자들은 이자를 제공하는 ETH 토큰인 STONE을 받게 된다. STONE는 추가 보상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스테이크스톤은 이자를 주는 STONE BTF를 선보이고 비트코인 리스테이킹 생택계에도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더블록은 전했다.

찰스 K 스테이크스톤 공동 창업자는 "스테이크 스톤은 그저 리퀴드 리스테이킹 프로토콜이 아니다. 리스테이킹은 플랫폼 기본 전략들 중 하나"라며 "향후 비트코인 및 다른 자ㅏㄴ들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