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개인화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라이너(Liner)는 라이너 코파일럿(Liner Copilot)에 웹 페이지 콘텐츠에서 중요한 내용에 자동으로 강조 표시를 해주는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자동 하이라이트를 이용하면 긴 문서나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지 않고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자동 하이라이트 된 부분에 집중함으로써 중요하지 않은 내용으로 인한 혼란을 줄일 수 있고, 실제 중요한 사실이나 데이터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법률이나 정책, 기술 관련 전문용어가 포함된 방대하고 복잡한 내용도 핵심을 빠르게 분석하고 중요한 내용을 선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유윤봉 라이너 프로덕트 리드(Product Lead)는 “한정적인 시간 안에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선별하고, 정보 습득 능률도 올리고자 하는 이용자분들께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웹 페이지 콘텐츠뿐만 아니라 PDF 파일 등에도 자동 하이라이트 기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추가 개발 중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