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레드햇은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 4.15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쿠버네티스 1.28과 CRI-O 1.28에 기반해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공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코어 플랫폼, 엣지 및 가상화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햇 오픈시프트 4.15는 AWS 아웃포스트 및 AWS 웨이브렝스 존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클러스터 관리자는 일관된 하이브리드 환경을 위해, 온프레미스 AWS 관리형 인프라에서 컴퓨팅 및 저지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AWS 아웃포스트 원격 작업자와 함께 AWS에 레드햇 오픈시프트 클러스터를 설치할 수 있다.

AWS 웨이브렝스는 모바일 엣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AWS 인프라이며, 5G 네트워크 엣지에 있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의 데이터 센터에 AWS 컴퓨팅 및 스토리지 서비스가 내장돼 있다. AWS 웨이브렝스 존(AWS Wavelength Zone)에 애플리케이션 서버를 배치하면 5G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이 5G 네트워크를 벗어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이 인터넷을 통해 여러 홉(hop)을 통과해 목적지에 도달할 때 발생하는 지연 시간을 없앨 수 있다. 

이번 최신판에서 클러스터 관리자는 인스톨러 프로비저닝 인프라 또는 사용자 프로비저닝 인프라를 모두 사용해 AWS 웨이브렝스 존 컴퓨팅 노드와 함께 AWS에서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배포할 수 있다.  관리자는 AWS 웨이브렝스 존 및 기존 서브넷에 있는 컴퓨팅 노드와 함께 기존 VPC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추얼라이제이션에는 복원력 및 재해 복구 기능이 추가됐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데이터 파운데이션 용 메트로-DR 솔루션과 레드햇 오픈시프트 버추얼라이제이션을 바탕으로 고객이 가상 머신 워크로드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실행 중인 가상 머신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를 동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는 네트워크 핫 플러깅 기능도 추가됐다.
 

키워드

#레드햇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