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TV가 오는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생중계 한다. [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TV가 오는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생중계 한다. [사진:딜라이브]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딜라이브TV가 오는 4월 10일 진행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생중계 한다.

딜라이브TV는 투표 당일 개표 생방송 4.10총선 '한 표의 가치'를 통해 서울시 27개 선거구와 경기도 20개 선거구 총 47개 선거구의 개표 상황을 방송한다. 우세지역, 경합지역, 이슈지역을 포함해 당선자를 가장 빠르게 인터뷰 연결하는 등 현장의 상황을 지역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딜라이브TV 개표 생방송 ‘한 표의 가치’는 딜라이브 채널 1번에서 4월 10일 오후 8시부터 11일 새벽 3시까지 총 7부에 걸쳐 진행되며, 유튜브 ‘딜라이브뉴스’ 채널에서도 동시 생방송 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4월 5일부터 9일까지 방송되는 후보자 경력방송은 AI 아나운서 '로아(Local Announcer)'가 진행한다. 딜라이브TV 주말 뉴스 아나운서로 활동하고 있는 로아는 이번 선거방송에 첫 투입되어 지역 유권자들에게 후보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태 딜라이브TV 대표는 “지난 2월부터 본격적인 선거 방송체제에 돌입했으며 4월 10일 개표 생방송까지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지역채널만이 할 수 있는 촘촘하고 차별화된 선거 방송을 지역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