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커머스 서비스 전문 기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이하 인덴트)이 AI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러쉬코리아에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브이리뷰는 동영상을 비롯해 사진, 텍스트 기반 고객 리뷰를 수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B2B SaaS 솔루션이다. 특히, 브이리뷰를 활용한 리뷰 수집율은 기존 이커머스 방식 대비 4배에 달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러쉬는 공식 온라인몰 내 고객 경험을 담은 생동감 있는 후기와 UGC(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활용하는 콘텐츠 체계를 구축하고 브랜드와 고객 및 개별 고객 간 다방향 소통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러쉬는 브이리뷰를 통해 실구매자가 올린 영상 리뷰 콘텐츠를 수집하게 되며, AI 기반으로 최적화된 리뷰 노출을 통해 관심사에 기반한 구매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고객 데이터에 기반한 △소비자 니즈와 마켓 트렌드 파악 △부정 이슈 신속한 대응과 서비스 개선 △리뷰 속 핵심 키워드 도출 등의 기능을 제공해 브랜드 여정 전반의 경험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인덴트 윤태석 대표는 “브이리뷰의 숏폼 리뷰 콘텐츠를 통해 러쉬코리아의 브랜드 가치와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숏폼 영상과 UGC를 활용한 마케팅과 리뷰 관리가 이커머스 매출 견인의 핵심으로 떠오른 만큼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인덴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