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사진:이베스트투자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오는 28일 연세대학교에서 올해 첫 ‘대학생 주식투자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생 주식투자 강연회’는 주식 투자 정보와 함께 증권사 취업 멘토링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 오프라인 행사다. 세종대학교, 경희대학교에 이어 연세대학교에서 3번째로 열린다. 

강연회는 28일 오후 4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 서대문구 소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공학원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FM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20명까지 가능하다.

이번 강연회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이 주최하고 투자교육 플랫폼 ‘FM스쿨’과 연세대학교 가치투자학회 ‘YIG(Yonsei Investment Group)’가 주관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염블리, 염승환 이사와 이현민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상품영업팀장, 강승희 전 SC은행본사(홍콩) 한국주식파생운용 총괄 겸 전무가 강연자로 나선다. 차례로 ‘금리인하로 보는 매크로 전망, AI와 반도체', '증권사 취업 꿀팁’, '글로벌 상품을 투자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현민 이베스트투자증권 글로벌상품영업팀장은 “글로벌 환경이 중요해지는 만큼 미국 금리 인하로 보는 매크로 전망, 혁신을 만들고 있는 AI∙반도체, 글로벌 상품의 확장과 증권사 취업 팁까지 대학생과 취준생을 위한 주제로 알찬 강연을 준비했다”며 “미래 금융의 주역들과 만나는 의미 있는 자리인 만큼 앞으로도 FM스쿨과 함께 정기적으로 강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