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토스플레이스]
[사진: 토스플레이스]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제조 및 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21일부터 3일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전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주관으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유통·설비, 컨설팅 등 창업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창업 관련 행사다. 

토스플레이스는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이 박람회에 참여해 소상공인, 자영업자가 매장 운영 효율성을 높여 매출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선 프랜차이즈 매장을 위한 전용 서비스도 선보인다.

전용 전시관은 행사장 메인 동선인 레드카펫 앞에 개방형으로 꾸린다.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서비스는 ▲손님이 직접 주문하는 ‘QR 테이블 오더’ ▲인건비 줄여주는 ‘키오스크 모드’ ▲다매장을 위한 ‘통합 매출 관리 서비스’ ▲고객 관리, 예약까지 가능한 ‘토스 포스’ 등이다.

신규 제품 ‘토스 프린터’도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다. 토스 프린터는 영수증 출력 전용 단말기로, 와이파이를 활용한 무선 방식으로 토스 포스와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결제는 매장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적인 부분이자 고객의 매장 이용 경험을 완성 시키는 중요한 단계”라며 “요즘 매장에 딱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탑재한 토스 단말기로 프랜차이즈 업체와 예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