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엑서지21]
[사진: 엑서지21]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엑서지21는 오는 29일 오전 9시에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90길 10, 샹제리제센터 B동 B3층(스페이스쉐어 선릉센터)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번 주주총회는 정기주주총회로 진행되며, 주요 의안으로는 감사의 감사보고, 영업보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실태보고 등의 보고사항과 제37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이사 보수한도액 승인 등이 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회사의 사업목적을 추가 및 사명 변경하는 내용도 논의될 예정이다. 사업목적 추가로는 온라인게임 개발 및 판매업, 인터넷 정보제공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온라인게임컨텐츠 제공업, 온라인게임 퍼블리싱업, 요식업 등이 제안되었으며, 이는 사업 다각화를 위한 것이다. 엑서지21의 새로운 사명은 '주식회사 더 테크놀로지'이다.

엑서지21은 2019년 10월, 2021년 9월과 11월 각각 큐브앤컴퍼니, 한주케미칼앤홀딩스, 한창바이오텍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22년 9월 현재의 사명 엑서지21로 변경했다.

한편 지난 12월 PNS그룹의 피엔에스 인더스트리 펀드가 신주를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했다. 최대주주 변경되며 김현수 피엔에스커튼월 본사 신사업 팀장이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된 바 있다.

엑서지21는 전자적 방법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제를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이로써 주주들은 직접 총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주주총회는 사외이사 2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감사위원은 참석하지 않는다. 

키워드

#엑서지21 #공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