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니케 ost[사진:지니뮤직]
승리의 여신:니케 ost[사진:지니뮤직]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지니뮤직은 게임 개발사 시프트업과 제휴를 맺고 시프트업의 흥행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니케’OST를 전세계로 유통한다고 14일 밝혔다.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니케는 황폐화된 미래의 지구를 구하는 슈팅액션게임으로 22년 11월 출시됐다. 이 게임은 출시 후 15개월동안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미국 모바일 데이터분석업체 센서타워 집계기준 매출 7억달러(약 9300억원)을 기록했다.

게임의 성공과 함께 시프트업과 지니뮤직은 지난 1월부터 승리의 여신:니케 300여 곡을 국내외 플랫폼으로 전격 유통했다. 승리의 여신:니케 음원은 게임개발사 시프트업 내외부 사운드팀이 창작한 음원들로 게임 곳곳에서 활력을 불어넣고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게임 안에서 유저가 직접 사운드트랙을 발견해 수집할 수 있도록 하고 주크박스를 통해 OST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승리의 여신:니케는 게임 업데이트와 함께 꾸준히 OST를 공개해왔으며 오는 3월 14일에는 '아이 필 소 얼라이브(I FEEL SO ALIVE)', '킬 더 로드(KILL THE LORD)', '오버클락드(OVERCLOCKED)' 등 매력적인 OST를 추가로 발매할 예정이다.  

지니뮤직측은 “당사는 시프트업과 제휴로 전세계로 게임음악 OST를 유통한다”며 “이를 계기로 양사는 게임과 음악 사업의 시너지 창출방안을 활발히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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