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ideo Technology as a Service, VTaaS) 기업 카테노이드는 자사 B2B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를 NHN여행박사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NHN여행박사는 2월 29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 후쿠오카 2박 3일 에어텔(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판매했다. 지난 3월 7일에는 2박 3일 중국 대련 온천 패키지 상품 특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여행박사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반영, 월 1회 예정됐던 방송을 2회 이상으로 늘려 진행할 방침이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이번 여행박사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도입은 무형 상품에 대한 서비스를 진행한 첫 사례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기업 고객의 사업 성장과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축 없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SaaS형 플랫폼 서비스다. 월별 방송 사용료 외 별도 수수료를 부과되지 않는다.
 

키워드

#카테노이드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