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클라우드 로고.
카카오클라우드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게임즈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클라우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CS(Beyond Compute Service)m2a 인스턴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m2a 인스턴스는 AMD 3세대 에픽(EPYC) 밀란 프로세서를 탑재해 최대 3.6GHz의 높은 클록 속도, 최대 vCPU 96개와 384GiB 메모리 인스턴스 크기를 지원한다. 

카카오클라우드는 m2a 인스턴스는 동급 사양 해외 클라우드 상품 대비 최대 약 60%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재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업부문장은 “전 세계적으로 효율적인 IT 예산 운영이 기업 핵심 우선순위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고성능 클라우드를 활용하면서도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기업 및 기관이 증가하고 있다"며 “카카오클라우드는 게임⬝공공⬝금융 등 산업별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기업 및 기관이 고성능 클라우드를 비용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