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LG전자]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LG전자가 욕실용 가전 솔루션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오는 2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4'에서 욕실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욕실용 솔루션 출시 이유에 대해 개인의 휴식공간으로 변모하고 있어 니즈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욕실용 솔루션 내 샤워 수전은 고성능 필터를 탑재해 녹이나 잔류염소 등을 걸러준다. 이를 통해 노후화된 배관에서 발생하는 녹물이나 수돗물에 첨가된 염소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줄여준다.

수전 본체에 탑재된 디스플레이에는 고객의 물 사용량에 따른 적정한 필터 교체 시기가 표시된다. 

제품에 적용된 수온유지 시스템은 물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사용자는 본체 디스플레이에서 원하는 수온을 숫자로 직접 확인하며 설정할 수 있다.

이 수전은 별도 전원 연결이 필요하지 않다. 샤워 시 본체 내부에서 흐르는 물을 이용해 디스플레이에 필요한 전력을 자체적으로 생성한다.

LG 씽큐(ThinQ) 앱과 제품을 연동하면물 사용량, 사용 패턴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욕실 내 공기 관리 제품 에어케어(Air-care), 콘텐츠 스마트미러 등의 욕실 솔루션 컨셉도 함께 공개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욕실 가전을 통해 스마트 홈 솔루션 영역이 보다 확대됐다"며 "집에서 즐기는 보다 가치 있는 시간을 위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