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로고.
영림원소프트랩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은 가비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I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와 그룹웨어 하이웍스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자결재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가비아 ‘하이웍스’는 경비지출관리, 전자세금계산서, 근태 관리 등 비즈니스 운영, 관리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영림원소프트랩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클라우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기업자원관리) '시스템에버'와 '하이웍스' 연동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ERP 문서를 기반으로 일원화된 전자결재가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실무자가 ERP 솔루션에서 구매나 발주 업무를 처리하면, 그룹웨어에서 한 번 더 품의서를 올려야 했다. 연동된 시스템에서는 ERP 솔루션에서 바로 전자결재 품의를 올릴 수 있다.

권기석 영림원소프트랩 클라우드사업부 사업부장은 “기업 디지털전환 촉진 일환으로 그룹웨어와 ERP 연동을 통한 편의성 향상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을 통해 고객기업이 경쟁력 있는 경영전략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