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리노스가 폴라리스오피스그룹에 인수되면서 사명을 폴라리스AI(폴라리스에이아이)로 변경하고 새롭게 출발한다.

폴라리스AI는 폴라리스우노 및 폴라리스세원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됐다고 14일 밝혔다. 이와 함께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진 선임, 사명 변경, 사업목적 추가 등의 안건이 원안대로 모두 통과됐다.

사내이사에는 기존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을 총괄하는 핵심 경영진인 조성우 회장과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가 선임됐다. 지준경 폴라리스오피스 대표는 폴라리스AI 대표를 겸직한다. 삼성SDS와 삼성전자 MX(모바일경험) 사업부를 거친 변지웅씨가 사내이사로서 ICT사업본부장(부사장)으로 임명했다.

사업 목적으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제품 서비스 개발 및 공급업 ▲인공지능 솔루션 적용 기기 연구개발 및 공급업 등을 추가하고 미영위 항목은 삭제했다.

폴라리스오피스그룹은 핵심 계열사인 폴라리스오피스 생성형 AI응용 및 문서 소프트웨어 기술 기반으로 폴라리스AI와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를 중심으로 'AI 융합연구소'를 신설해 폴라리스AI ICT사업부와 종속회사인 음성 AI 전문기업 파워보이스 등과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폴라리스AI 지준경 대표는 "올해는 기업, 공공기관, 금융권 등이 업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생성형 AI 도입을 적극 검토하는 원년”이라며 "AI 문서 솔루션 능력을 가진 폴라리스오피스와 음성 AI 및 SI(시스템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폴라리스AI와 연계를 통해 B2B, B2G(기업정부간거래) 서비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폴라리스AI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