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운영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이하 NDSL)의 차세대 검색고도화사업에 자사의 차세대 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 V5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는 최근 특허청심사관용 검색시스템(KOMPASS)의 차세대 검색고도화사업 수주에 연이은 것으로 와이즈넛은 NDSL이 기존에 사용하던 외산 검색솔루션을 최신 검색기술이 적용된 서치포뮬러원V5로 대대적인 교체할 계획이다.

서치포뮬러원V5는 와이즈넛이 자체 원천 기술로 개발한 검색솔루션으로 NDSL의 논문, 특허, 동향, 표준정보 등 1억3백만여 건을 동시 색인 및 다양한 종류의 데이터에 대해 실시간 검색을 지원한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경쟁력 높은 검색기술과 뛰어난 검색품질 그리고 안정성이 보장되는 와이즈넛의 검색솔루션이 외산검색솔루션을 대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국내 최대 과학기술정보를 구축·제공해 온 국가과학기술정보센터의 차세대 검색고도화 및 다양한 산학연 고객중심의 고품질 정보검색서비스에 세계 수준의 와이즈넛 검색기술과 최고의 검색솔루션이 공급된다는 점에서 자긍심을 갖고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