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로고
레드햇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은 레드햇 제이보스(JBoss)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8 (Red Hat JBoss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이하 'JBoss EAP 8’)을 정식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제이보스 EAP 8은 강화된 보안, 향상된 클라우드 워크플로우 툴 및 자카르타 EE 10(Jakarta EE 10)와 호환성을 제공해 고객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간소화하고 엔터프라이즈 자바(Java)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온프레미스, 가상 환경, 프라이빗, 퍼블릭,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서 자카르타 EE(구 Java EE)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실행, 배포, 관리하는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다.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유연성을 위해 설계돼 필요한 경우에만 서비스를 시작하는 모듈식 아키텍처에 기반한다.

메모리 사용 공간이 적고 시작 시간이 빠르기 때문에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와 같이 효율적인 리소스 활용이 우선시되는 환경에 적합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조 페르난데스 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계속해서 고객 최우선 과제로 꼽힌다. 레드햇 제이보스 EAP 8은 업그레이드된 보안 통합을 제공하고 운영 오버헤드를 감소시켜, 고객이 최신 애플리케이션 제품 수명 주기를 연장할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이 여러 환경에서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게끔 연결된 기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