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더존비즈온]
[사진: 더존비즈온]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더존비즈온은 지난해 4분기 처음으로 분기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4분기 영업이익도 수익성 중심 경영 전략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강조했다.

더존비즈온은 4분기 실적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 1032억원, 영업이익 229억원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5.2%, 영업이익은 200.9% 증가했다.

2023년 연간실적은 연결기준 매출 3536억원, 영업이익은 684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각각 16.2%, 50.3% 증가한 수준이다. AI,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신성장동력 분야에 대한 비용 투자에도 불구하고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올해의 경우 신규 AI 서비스 출시에 따른 매출 기여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더존비즈온은 핵심 솔루션 내에 AI를 통합해 제공하는 신규 AI 서비스를 1분기부터 연중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RP, 그룹웨어 등 기업 내부 데이터를 안전하게 활용해 경영 및 업무 혁신을 지원하는 AI 서비스에 이어, 산업·공공·의료 등의 영역에서 데이터를 수집-분석-가공해 AI 모델을 개발·학습하고 각 분야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AI 기반  플랫폼도 선보일 예정이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영업부터 개발, 구축, 고객지원에 이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 과정에 AI를 적용해 업무를 효율화하고 실적 구조를 견조하게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수주는 늘리고 비용은 줄이는 견실한 구조로 안정적인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더존비즈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