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의 아이디어 플랫폼 ‘아이디어LG’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지난 7월 14일부터 접수된 아이디어 등록 수가 운영 3주 만인 8월 1일 5000건을 돌파했다. 소비자 참여수도 약 3만2000명을 넘어섰다. 이는 하루 평균 약 240개의 아이디어가 등록되고 1500여 명이 참여한 것이다

LG전자는 몰려드는 소비자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아이디어LG 고객 콜 센터’를 개설해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심 연령층은 20대 학생부터 70대 노년층까지 다양하다.

▲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등록한 아이디어가 2주 안에 소비자 투표에서 50표 이상 받으면 본선에 진출한다. 지난 3주간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는 총 300여개다. 전기/전자, 생활 제품 관련 아이디어가 대부분이다. 첫 번째 아이디어LG 제품은 10월 15일에 발표된다.

LG전자는 최종 선정된 신제품 매출액의 4%를 초기 아이디어 제공자에게 지급하고 4%를 ‘아이디어 평가’ 및 ‘제품개발’ 과정에 참여한 이들에게 분배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부사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많은 분들이 참여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소비자 주도의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반인은 누구나 ‘아이디어LG’ 공식 사이트(웹 www.idealg.co.kr 모바일 m.idealg.co.kr)에 접속해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 평가, 제품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사업역량을 활용해 시장성 평가, 제조, 유통, 마케팅 등 모든 단계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