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18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애플 iOS18 콘셉트 이미지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오는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발표될 예정이라 알려진 애플의 iOS18이 대규모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iOS18은 애플이 수년 만에 가장 야심 차고 매력적인 업데이트란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애플은 iOS18을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이 선보일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이번 업데이트를 "애플의 역사적인 iOS 업데이트 중 하나"로 꼽았다.

iOS18은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술을 통합한 새로운 AI 시스템을 활용한다. 개선된 버전의 음성 비서(Siri)와 메시지 앱의 AI 통합, 애플 뮤직의 새로운 AI 기능, 아이워크(iWork) 앱에서의 생성형 AI 통합 등이 있다. 또 개발자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을 더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엑스코드(Xcode)에 생성형 AI를 추가할 예정이다.

애플은 주요 AI 기능 외에도 iOS18을 통해 아이폰에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크레이그 페데리기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책임자는 "iOS18 업데이트를 통해 OS에 야심 찬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iOS18과 관련해 새로운 기능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은 없지만 애플이 새로운 AI 기능 외에도 많은 것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