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재무부가 전기차(EV) 충전소 설치 비용을 절감을 위해 새로운 세금 공제 혜택을 제공 정책을 발표했다. [사진: 셔터스톡]
미국 재무부가 전기차(EV) 충전소 설치 비용을 절감을 위해 새로운 세금 공제 혜택을 제공 정책을 발표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미국 재무부가 전기차(EV) 충전소 설치 비용을 절감을 위해 새로운 세금 공제 혜택을 제공 정책을 발표했다고 24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클린테크니카가 전했다.

미국 재무부의 이번 정책은 기후 변화와 대기 오염 문제 해결을 위해 전기차 충전을 촉진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 미국 에너지부는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도 또한 발표했다.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은 도시가 아닌 저소득층 지역과 인구 조사 지역으로 제한됐다. 그러나 '도시가 아닌 지역'에 대한 정의가 명확하지 않은 점 때문에, 미국 재무부는 구성 블록의 10% 이상이 비도시인 경우 해당 블록을 도시로 분류하지 않는 지침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세금 공제 혜택을 받는 전기차 사용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에 최대 1000달러(약 134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기업은 상업용 충전 장비 설치에 최대 10만달러(약 1억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이 정책은 환경 보호 단체인 천연자원보호협의회(NRDC)를 비롯한 이해관계자 다수의 지지를 받았다.

또한 미국 재무부가 발표한 새로운 정책 결과, 총 3200만명의 사용자는 세금 공제 혜택을 부당하게 거부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