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김문기 기자] 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가 아웃도어용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SRS-X1을 출시한다.

SRS-X1은 손바닥 사이즈의 콤팩트한 원형 디자인을 채택, 휴대성을 강조한 블루투스 스피커로 아웃도어 활동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심 1m에서 최대 30분 동안 방수 가능한 IPX7/IPX5의 방수 성능을 지원(실온의 담수에서 오디오입력/USB단자 캡 적용시)해 욕실, 주방, 수영장 등 물이 있는 곳에서도 편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소니코리아>

최대 출력 5W, 360도 서클 사운드 스테이지를 적용해 상하좌우 소리가 고르게 울려퍼지는 사운드 재생력을 갖췄으며, 블루투스를 지원해 2개의 SRS-X1을 무선 연결하면 5W+5W의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 근거리무선통신(NFC)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워크맨과 원터치 페어링이 가능해 음악, 영상, 게임 사운드도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해 운전 중에도 불편함 없이 스피커 본체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다.

가격은 11만9000원으로 충전시 최대 12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 있고, 블랙, 화이트, 퍼플, 핑크 등 총 4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