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1만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진: Siggi's]
한 달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1만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사진: Siggi's]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한 달간 스마트폰 사용을 하지 않으면 천만원대 상금을 준다는 대회가 주목을 받고 있다.

2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슬란드 요거트 제조업체 시기즈(Siggi's)가 한 달 동안 스마트폰을 하지 않는 대가로 인당 1만달러(약 1340만원)을 제공하는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를 원한다면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한 이유와 디지털 디톡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혜택이 "디지털 디톡스가 단순하고 적게 사는 것이 당신을 자유롭게 한다"는 스카이르의 철학과 어떻게 일치하는지 에세이를 작성해야 한다. 에세이 분량은 100~500자 사이다. 

추후 에세이를 채점해 10명의 우승자를 추린다. 채점 기준은 다음과 같다. 70%는 디지털 디톡스 기간 동안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 계획인지,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줄어든다는 의미를 명확하게 보여주는지를 평가한다. 나머지 20%는 창의성과 독창성이며 마지막 10%는 도전 의지를 담은 에세이를 얼마나 진정성 있게 썼냐에 따라 결정된다. 

우승자 10명에게는 각각 상금 1만달러와 1달간 스마트폰을 보관할 수 있는 잠금 상자, 심카드와 선불 요금제, 시기즈 요거트 3개월치가 주어진다.

시기즈가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18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31일 접수가 마감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