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2만6000여개 원티드 이용 기업을 위한 리워드 서비스 ‘원티드 마일리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채용 당 과금’ 모델을 통해 기업의 인재 채용 시 발생하는 비용을 줄여온 것처럼, ‘원티드 마일리지’로 인재 채용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한층 덜고자 기획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원티드 마일리지는 기업 원티드를 통해 임직원을 채용하면, 채용 인원당 10만 마일리지가 적립되고, 다음 채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즉, 합격자 연봉의 7%를 수수료로 지불할 때 마일리지로 일부 비용을 지급하면 된다. 원티드랩은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원티드긱스’, HR 솔루션 ‘원티드스페이스’ 등 자사 HR 서비스는 물론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를 통해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해 갈 예정이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지난해 원티드 유저 대상 ‘원티드 포인트’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기업 고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를 고민한 끝에 원티드 마일리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인재의 리텐션을 높이고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마일리지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원티드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