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 클라우드 로고. 
메가존 클라우드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Data & Analytics Competency)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까지 메가존클라우드가 획득한 AWS 컴피턴시는 총 8개다. AWS 컴피턴시 프로그램은 업계,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 전반에 걸쳐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의 전문성을 검증하는 AWS 전문화 프로그램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비즈니스 문제 이해 및 표현 ▲데이터 분석 및 설계 프로세스 ▲데이터 수집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거버넌스 전문성 ▲품질관리 및 지속적인 개선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고객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을 지원해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컴피턴시 인증을 위해 기존 고객사사례와 검증 자료를 제출하고, ▲확장성과 고가용성으로 설계된 아키텍처 ▲안전한 AWS 계정 거버넌스 사례 ▲고객 워크로드의 상태 KPI 정의를 통한 모니터링과 분석 및 총 소유 비용 분석까지 아우르는 전체 과정을 검증받았다.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황인철 대표는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검증된 기술 역량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