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올거나이즈]
[사진: 올거나이즈]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LLM 올인원 솔루션 기업 올거나이즈는 SK텔레콤이 ‘알리 LLM 앱 마켓’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올거나이즈는 SKT가 초기 구축 비용 없이 발빠르게 LLM 앱 마켓을 도입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KT 기업 고객들은 해당 앱 마켓에 등록된 LLM 앱 중 필요한 앱을 골라 직무별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거나이즈가 제공하는 AI 앱 마켓에는 법무, 인사, 마케팅, 고객지원 등 업무에 특화된 LLM 앱이 등록돼 있다. 계약서를 비교 분석해 유리한 조항이나 독소 조항을 보여주고, 특정 고객들에게 전달할 자동응답 이메일을 생성해 주는 솔루션 등이 포함돼 있다. 이메일 중 중요한 내용만 요약해서 일간 리포트로 정리해 주거나, 문서를 기업의 톤 앤 매너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해 주는 것처럼 범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춘 앱들도 탑재됐다.

함께 제공되는 ‘앱 빌더’를 활용하면, 개발자 없이도 LLM 앱을 노코드로 직접 생성해 사용할 수 있다. 앱에 적용될 LLM은 오픈AI GPT-3.5, GPT-4, 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구글 팜2, 앤트로픽 클로드2 등의 거대언어모델부터 금융에 특화된 알리 파이낸스 13B 모델까지 다양하다.

이창수 올거나이즈 대표는 “한미일 기업을 대상으로 B2B LLM 앱 마켓을 개발하고 운영해 온 올거나이즈가 SKT와 함께 엔터프라이즈 AI 앱 마켓 시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그간 기업 실무자들 목소리를 반영한 업무자동화 AI 앱을 100여개 만들어 왔기 때문에, SKT와 함께 기업공공용 AI마켓에서도 특화된 다양한 업무 앱을 빠르게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올거나이즈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