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한빛미디어는 백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혼란스러운 취업 준비생을 위해 자바 웹 개발에 입문하고, 과제 테스트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이것이 취업을 위한 백엔드 개발이다 with 자바'를 출간했다.  

출판사 측에 따르면 이 책은 백엔드 개발자 채용 프로세스부터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바 문법, 백엔드 개발을 위한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구조 등 필수 기본 지식을 다루고 과제 테스트를 위한 백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도 소개한다.

단축 URL 서비스, 주문 관리 API 서버 등 실제 백엔드 개발자 채용에 자주 출제되는 과제 테스트를 수록해 요구사항에 맞게 개발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기술 면접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50개 이상 실전 기술 면접 질문과 모범 답안도 제공한다.

카카오에서 백엔드 개발자로 재직 중인 이준형 저자는 “요즘 자바 웹 개발에 입문하는 분들을 보면 재미있게 학습을 이어 가는 것이 정말 어려워 보인다. 부트 캠프나 국비 교육 프로그램 등 짧은 기간 동안 방대한 내용을 학습하고, 취업이라는 목표를 달성해야 하기 때문에 결국 어쩔 수 없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하나하나의 이론적인 내용을 깊이 파고드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개발하는 행위 자체에 대한 재미를 느끼고 최종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것이 취업을 위한 백엔드 개발이다 with 자바'는 12일부터 전국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키워드

#한빛미디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