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쏠-루션 1기 참가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쏠-루션 1기 참가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신한투자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지난 10일 ‘신한투자증권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쏠-루션’이란 대학생 팬슈머 클럽이다. 신한투자증권 브랜드 및 서비스에 대해 대학생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할 예정이다.

‘쏠-루션’은 단순히 단점을 개선할 아이디어를 제안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현 가능한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한 여러 활동을 진행한다. 마케팅 굿즈 제작, 플랫폼 관련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개선점 도출,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한투자증권 실무자들과 함께 구체화할 예정이다.

쏠-루션 1기는 총 20명으로, 지난 연말 진행된 1차 서류 전형과 2차 면접 전형을 통해 약 25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쏠-루션 1기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활동할 예정이며, 활동 인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최우수 활동 1개 팀에는 포상금 200만원과 신한투자증권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과를 보인 2개팀에는 각 포상금 100만원이 제공된다. 최우수 활동 인원 2인에게는 2개월 간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대학생 팬슈머 클럽 쏠-루션 1기 활동을 통해 실제 대학생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가한 대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회사와 대학생들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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