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금융투자협회]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왼쪽부터), 조용병 은행연합회장, 최종구 대표 조직위원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금융투자협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은행연합회를 비롯한 4개 금융협회는 은행회관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하여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에 총 60억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은행권에서 30억원, 금융투자업권‧생명보험업권‧손해보험업권 각 10억원씩을 보탰다. 

올해 제4회를 맞이하는 2024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아시아 최초로 강원특별자치도에서 개최된다. 세계 89여 개국 1900명의 청소년 대표 선수들이 스케이팅·스키 등 다양한 종목에서 참여한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 및 최종구 대표 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4개 금융협회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개별 회원사들이 함께 뜻을 모은 기부금을 전달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한 4개 금융협회장은 “이번 금융권의 지원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기간 및 전후로 진행되는 여러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금융권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 활성화 및 국가 스포츠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 갖겠다”고 밝혔다 .

최종구 조직위원회 대표위원장은 “금융권에서 큰 금액을 기부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기부금은 대회 필수분야에 쓰여 성공적인 올림픽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