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클레이튼]
[사진 클레이튼]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GC) 멤버인 크레더가 실물 금 기반 디지털 자산(RWA)인 'GPC'와 해당 자산의 탈중앙화금융(DeFi·디파이) 플랫폼 '골드스테이션 (Goldstation)'을 출시했다고 클레이튼 재단이 3일 밝혔다.

골드스테이션은 이더리움(ETH) 외 퍼블릭 메인넷 생태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금 기반 디파이 서비스로 오는 24일부터 GPC 단일예치 기능을 순차적으로 개시한다. 골드스테이션은 기존 금 RWA 토큰 플랫폼과 달리 대체불가토큰(NFT) 변환과 블록체인 운영 수수료 외 비용을 부과하지 않는다.

크레더는 이번 GPC 프로젝트를 위해 금 실물 자산을 NFT화하는 플랫폼인 '더 마이닝 클럽'도 운영한다. 더 마이닝 클럽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금 실물 자산에 대한 디지털 소유권을 증명하기 위해 활용된다. 사용자는 더 마이닝 클럽에서 자신이 취득한 실물 금 자산을 NFT로 변환하고 이후 골드스테이션에서 해당 NFT를 담보로 GPC를 발행할 수 있다. NFT와 GPC 발행은 카이카스나 메타마스크, 카카오 클립 등 클레이튼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지갑을 연결해 진행 가능하다.

클레이튼 재단은 최근 글로벌 ERC-3643 토큰화 표준을 클레이튼 메인넷에 통합해 금 이외에도 다양한 실물연계자산(RWA) 토큰 사업의 국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상민 클레이튼 재단 이사장은 "클레이튼 재단은 향후 더 다양한 귀금속 RWA 토큰화 프로젝트가 국내외에서 대중화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