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보다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휴가철 필수 알짜배기 앱을 모아봤다.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여행을 좀 더 재밌게 보낼 수 있도록 서로의 여행후기를 공유하는 앱부터 여행지에서 촬영한 사진을 원본 파일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앱, 여행지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응급조치방법을 알려주는 응급조치 앱까지 5종의 앱과 함께라면 더욱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사진=여행노트>

여행 검색은 네이버 아닌 여행노트

여행노트는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여행수기를 실시간으로 작성해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여행전문 앱이다. 사용자가 방문하는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면, 여행지의 사진과 후기, 위치정보 등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다른 여행 앱들과 달리 사용자가 직접 여행지에서 올린 여행기가 중심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사용자의 위치에서 주변 3km내 장소에 대한 여행기를 등록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는 만큼 여행객 자신이 위치한 여행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여행지 주변의 맛집부터 관광지, 명소 등을 둘러보는 나들이 계획을 손쉽게 짤 수 있다.

또, 과거에 여행한 장소에 대해서도 여행 소감을 남길 수 있어 사용자 자신이 여행했던 장소에 대한 추억을 기록할 수 있으며, 지역별로 남긴 여행 후기도 볼 수 있어 해외 여행을 하는 사용자들도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사진=다음 홈페이지>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동영상, 클라우드로 편하게 공유

다음 클라우드나 네이버 N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등 클라우드 앱을 활용하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이메일로 따로 전송하지 않아도 지인들과 원본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을 통해 사진을 촬영한 경우에는 DSLR, 미러리스 카메라 등의 디지털카메라처럼 사진이 저장된 SD카드를 PC의 리더기로 읽을 필요가 없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OTG USB를 이용해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 있다.

각 클라우드 앱들은 저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 다른데 다음 클라우드는 50GB를, 네이버 N드라이브는 30GB를, 구글 드라이브는 15GB를 무료로 제공한다.

<사진=현대엠엔소프트>

초행길도 한 번에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앱, 맵피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는 별도의 지도를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클라우드를 통해 최신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전송받을 수 있는 내비게이션 앱이다. 일반적인 내비게이션 앱의 경우, 최신 지도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수백MB에 달하는 용량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지만 맴피는 24MB면 충분하다.

안내지도는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돼 사용자가 손쉽게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당므과 연동해 목적지 관련 콘텐츠, 사진, 리뷰, 평점 정보 등도 함께 검색할 수 있어 간편하다.

또 다음 지도앱에서 자동차 길찾기를 검색하면 다음이 제공하는 경로와 SK플래닛의 T맵, KT의 올레내비, 현대엠엔소프트의 맵피 등 총 4개사의 실시간 최적경로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예컨대 4개사의 길찾기 결과 가운데 원하는 경로를 선택하면 해당 업체의 내비게이션이 설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운로드 가능한 앱스토어로 이동 후 앱을 다운받아 길안내가 진행된다.

<사진=씨온>

진짜 맛집 찾아주는 씨온, 식신 핫플레이스

식신 핫플레이스는 전국 300여개 권역을 나눠 총 2만여곳의 맛집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맛집 정보 앱이다. 권역별로 해당 지역에 대한 상황이 밝고, 체크인 및 리뷰 등의 활동을 활발히 한 지역전문가를 식신으로 선정, 이들이 추천하는 진짜 맛집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1개 권역 당 상위 5명씩의 식신들이 노출, 이들이 추천하는 맛집을 평점 순으로 배열해 제공하는데 개발사가 주기적으로 거짓 정보를 필터링해 신뢰성이 높다.

특히 식신 핫플레이스는 국내 외에도 유럽, 미주·북미, 미주·중남미, 동남아, 중국, 일본 등의 세계 이곳저곳의 맛집들도 소개하고 있어 해외 여행을 떠난 사용자들이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곳을 기준으로 맛집을 소개시켜주기 때문에 현지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안전보건공단>

휴가지 응급상황에는 위기탈출 응급조치

위기탈출 응급조치는 안전보건공단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응급조치의 기본법인 심폐소생술과 심장충격기 사용법과 화재현장 탈출법, 불산 같은 화학물질 대처법 등 여러 가지 응급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법을 제공한다.

또 응급상황시 사용자가 손쉽게 머리부터 가슴, 복부, 팔, 다리 등 사용자의 신체 부위에 따른 응급조치 방법을 손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삽화와 함께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