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성상훈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 된 모바일게임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 된다고 17일 밝혔다.
 

 

중국 모바일게임사인 ‘킹넷’에 ‘뮤 온라인’의 중국 상표인 ‘MU/기적(奇迹)’의 중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 ‘킹넷’ 은 ‘뮤 온라인’을 기반으로 개발해 온 자사의 신작 모바일RPG에 ‘전민기적(全民奇迹)’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이에 대한 로열티를 웹젠에 지급하게 된다.

‘전민기적’을 서비스하는 ‘킹넷’은 2008년 설립 후, 현재 2억7000여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다수의 게임들 및 게임플랫폼 ‘XY게임’을 개발, 서비스해 온 중국의 유력 게임업체다.

‘전민기적’은 ‘킹넷’이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대응해 주력으로 준비해 온 3D모바일 게임으로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해당사의 게임플랫폼 ‘XY게임’에서 직접 퍼블리싱될 예정이다.

웹젠의 온라인게임 ‘뮤 온라인’의 화려한 시각효과 등 게임성 및 특징을 최대한 옮겨오면서도, 모션캡쳐 등의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현대 모바일 게임시장 트렌트를 반영한 모바일 버전으로 이식했다.

웹젠과 ‘킹넷’은 중국의 게임박람회 ‘차이나조이 2014’ 진행 기간인 이달 중 해당 게임을 공개하기 위해 올해초부터 함께 라이선스 사용 협의 및 게임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양사는 오는 29일 상하이 리츠칼튼 호텔에서 중국게이머 및 매체를 대상으로 ‘전민기적’의 첫 게임발표회를 진행한다.

‘킹넷’의 왕열 대표는 “모바일게임으로 진출하기 위해 자사가 주력해온 대표 게임에 ‘MU, 기적(奇迹)’이라는 게임명만큼 효과적인 브랜드는 없다.”면서, “웹젠과의 공조 및 협의를 통해 통해 모바일에서 온라인게임 ‘뮤온라인’의 중국시장 성공을 재현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