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최원목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9일 서울 명동 우리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혁신산업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경영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산단공이 전국 산업단지 입주기업 중 지원대상을 추천하고 신보가 보증서를 발급하면 우리은행이 대출 금리 우대와 보증료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입주기업은 다양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2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10억원을 신보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11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하며 ▲보증비율 상향(최대 100%) ▲보증료 지원(연 0.8%포인트(P), 최대 2년간) ▲신보 보증료 감면(연 0.2%P, 최대 3년간)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전국 산업단지에 입주한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고용창출기업 ▲지역주력산업 영위기업 ▲ESG 경영 역량 보유기업 등이다. 대출신청은 30일부터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한국산업단지공단 홈페이지(고객마당-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및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함께 혁신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성장동력을 보유한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발굴해 원활하고 신속한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 협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