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란 코가로보틱스 전무(왼쪽)와 최지호 포스페이스랩 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포스페이스랩]
김혜란 코가로보틱스 전무(왼쪽)와 최지호 포스페이스랩 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포스페이스랩]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솔루션 기업 포스페이스랩이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로봇 기업 코가로보틱스와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페이스랩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 ‘데이터퓨레’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데이터퓨레는 외식, 배달, 경영관리 등의 데이터를 활용·분석한 데이터 보고서 ‘리포트퓨레’를 중심으로 ‘매장관리자’, ‘제휴솔루션 스토어’, ‘모바일 앱’ 등의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외식 프랜차이즈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 및 제품을 제공하는 제휴사와 협업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코가로보틱스는 순수 국내 기술 기반으로 개발한 서빙 로봇과 물류 로봇 등을 제공하는 AI 자율주행 로봇 기업이다. ‘서빙고(Servinggo)’는 CJ푸드빌을 비롯한 F&B 대기업과 골프장, 프랜차이즈 식당 등에 납품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포스페이스랩 고객사를 대상으로 코가로보틱스의 서빙 로봇 ‘서빙고(Servinggo)’의 판매 및 영업 활동을 공동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또 향후 데이터퓨레에 코가로보틱스의 로봇 관제 데이터를 연동해 프랜차이즈 경영관리 시스템에 로봇 운영 현황을 추가할 예정이다. 

승영욱 포스페이스랩 대표는 “포스페이스랩은 코가로보틱스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과 제품을 보유한 유망 기업과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