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주) C&C는 뇌질환 영상 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과  ‘뇌질환 AI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뇌출혈, 뇌경색, 뇌동맥류, 치매 등 뇌질환 분야 AI 솔루션 제품군 확장을 통해 뇌질환 전반에 걸쳐 진단∙치료 가이드∙치료 등 전주기 서비스를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뇌혈관계 진단은 SK C&C가, 뇌신경계 진단은 뉴로핏이 각각 강점을 갖고 있는  뇌질환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먼저 각 사 AI 솔루션을 하나로 묶는 ‘뇌질환 의료 AI 토털 서비스’를 선보인다.
양사는 오는 26일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의학 학회인 북미영상의학회(RSNA)에서 마케팅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SK C&C 윤동준 헬스케어 그룹장은 “촌각을 다투는 일선 의료 현장에서 정확도 높은 의료 AI 진단 솔루션을 찾는 니즈가 날로 늘고 있다”며 “뇌혈관계와 뇌신경계를 모두 아우르고, 진단에서 치료에 이르는 전주기를 수용하는 뇌질환 의료 AI 토털 서비스를 통해 의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뉴로핏 #SKC&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