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로고.
아마존웹서비스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국내 정유 업체 HD현대오일뱅크 디지털 혁신 강화, 오퍼레이션 향상 및 신속한 고객 요구 대응을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HD현대오일뱅크는 2024년까지 AWS 클라우드로 전면 이전할 계획이다. 핵심 고객 서비스 및 전사적 자원 관리를 담당하는 200대 이상 서버를 포함, 온프레미스(On-premise) 워크로드 대부분에 대한 이전을 진행 중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온프레미스에서 AWS로 이전함으로써, IT 관련 비용 20%를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재고 관리 등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에너지 수요 예측 정확도도 높일 예정이다. 

HD현대오일뱅크는 전기차 충전 사업 준비 일환으로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 Amazon EKS)도 활용하고 있다. 아마존 EKS는 HD현대오일뱅크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쿠버네티스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을 시작, 운영, 확장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고, 충전량 배치 등 다양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관리하고 자동화한다고 AWS는 설명했다.

함기호 AWS코리아 대표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동시에 청정에너지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것은 전 세계 기업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과제"라며 "HD현대오일뱅크는 AWS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해 탄소 무배출 차량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정유 시설 선제적인 관리를 위한 예측을 하는 동시에, 사업 목표를 달성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AWS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