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코퍼레이션 로고.
이글루코퍼레이션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시큐리티·인텔리전스 기업 이글루코퍼레이션은 보안 운영·위협 대응 자동화(SOAR) 솔루션 ‘스파이더 쏘아(SPiDER SOAR)’가 SOAR 솔루션 분야에선 처음으로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정보원이 보안기능 검증 기준에 따라 정보보호제품의 객관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는 제도다.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용 보안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안정성이 검증된 정보보호제품에만 발급된다. 보안기능확인서를 발급받은 정보보호제품의 경우, 국가 공공기관에 도입 시 보안적합성 검증 프로세스를 생략할 수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파이더 SOAR는 보안 위협 대응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보안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관제센터에 도입된 여러 이기종 솔루션 간 연동 및 활용도 높은 ‘플레이북(Playbook)’에 기반해, 각 조직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구현을 지원한다. 

이득춘 이글루코퍼레이션 대표는 “최근 고도화된 사이버 위협이 증가하면서, SOAR 솔루션 도입에 속도를 붙이는 보안 조직이 늘어나고 있다. 다양한 보안 조직들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운영· 위협 대응 자동화 프로세스를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