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모바일 앱 기준으로 유튜브 사용 시간이 카카오톡이나 네이버를 압도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0월 유튜브 사용시간은 1044억 분이었다.

유튜브 앱 사용시간은 2020년 10월 671억 분에서 2023년 10월 1044억 분으로 지난 3년 동안 약 1.6배 증가했다. 지난 10월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한 모바일 앱 순위는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틱톡 순이었다. 유튜브 사용시간은 카카오톡 사용시간 319억분보다 약 3배, 네이버 사용시간 222억분보다 약 5배 많았다.

특히 유튜브 사용시간이 빠르게 증가하며 유튜브와 카카오톡, 네이버와 격차가 매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키워드

#유튜브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