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아이폰15 시리즈에 적용된 iOS 17 [사진: 애플]
현재 아이폰15 시리즈에 적용된 iOS 17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차세대 애플 iOS 18에서 몇 가지 큰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12일(현지시간) 모바일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최근 애플은 일부 버그 제거 및 빌드 정리를 위해 iOS 18과 아이패드OS 18, 맥OS, 워치OS와 같은 기타 운영체제(OS)의 개발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마크 거먼 블룸버그 기자가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도했다. 

마크 거먼은 현 단계의 소프트웨어 품질이 일정 수준에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해 애플이 OS 개발을 중단키로 했다고 전했다. 최근 애플은 iOS 18 및 맥OS 15의 첫 번째 내부 버전 개발을 완료한 상태라는 설명이다. 

또한 iOS 18은 오는 2024년 아이폰16 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몇 가지 큰 변화와 함께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해 구글을 앞지를 계획이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이전에 아이폰16 프로 및 프로 맥스의 화면이 각각 6.3인치, 6.9인치로 약 0.2인치씩 커질 거란 소문이 있었으나, 이번에는 크기에 큰 변화가 없을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마크 거먼은 "애플 고위 경영진에 따르면 곧 출시될 제품은 야심차고 매력적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