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2 키아트 [사진:넷마블]
레이븐2 키아트 [사진:넷마블]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넷마블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공식 타이틀명을 ’레이븐2’로 확정하고 BI(Brand Identity)와 키아트(Key Art)를 10일 공개했다.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3월 출시 이후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U) 100만명 돌파,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의 기록을 세운 액션 RPG ‘레이븐’의 후속작이다. 지난 제5회 NTP(5TH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레이븐: 아랑’으로 처음 발표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자체 IP ‘레이븐’을 계승하는 정통성의 의미를 담아 레이븐2로 타이틀을 확정, 액션 RPG였던 전작과 달리 다크 판타지 MMORPG로 신작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원작 이용자들과 MMORPG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레이븐2의 BI와 키아트를 공개했다. BI는 전작의 폰트를 바탕으로 강렬한 붉은색을 활용해 원작 내 대검 형상을 숫자로 표현, 레이븐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임을 나타냈다.

한편 레이븐2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 중이며, 2024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