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인증서·전자증명서가 모바일 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 한국정보인증]
공동인증서·전자증명서가 모바일 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사진 한국정보인증]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한국정보인증은 모바일 기반 공동인증서, 전자증명서 발급 및 제출 서비스 '띠다’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띠다'는 모바일로 개인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필요한 종이 민원 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및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띠다 앱 내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하면 정부24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돼 주요 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받을 수 있다. 이용 가능한 문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58종이다.

발급 받은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하는 것도 띠다에서 바로할 수 있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리스트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면 해당 기관으로 문서가 전달된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익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