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VM웨어)
(사진=VM웨어)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체 VM웨어는 데이터 센터, 퍼블릭 클라우드 및 엣지 환경 전반에서 고객 AI 도입을 가속화하고 어디서든 프라이빗 AI(Private AI)를 구현할 수 있도록 인텔과 협력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VM웨어와 인텔은 공동 검증한 AI 스택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해 협력해왔다.

AI 스택을 통해 고객은 기존 범용 VM웨어 및 인텔 인프라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보다 간편하게 AI 모델을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다고 VM웨어는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Cloud Foundation)과 인텔 AI 소프트웨어 제품군, AI 가속기가 내장된 인텔 제온 프로세서 그리고 인텔 맥스 시리즈 GPU 결합은 데이터 준비, 모델 학습, 미세 조정 및 추론을 위한 AI 스택을 제공한다.

VM웨어 AI 랩스 크리스 울프  부사장은 “프라이빗 AI는 AI에 대한 선택권, 개인 정보 보호, 제어 등 세 가지 요소를 모두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은 AI 도입을 가속화하며 미래형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며 “VM웨어 프라이빗 AI는 인텔과 협력을 바탕으로 양사 고객이 직원 생산성을 개선하고, 주요 비즈니스 기능 전반에서 혁신을 일으키며,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VM웨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