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총격을 가하고 우체국에서 인질극을 벌인 80대 남성 용의자가 체포됐다 [사진: FNN 프라임]
병원에서 총격을 가하고 우체국에서 인질극을 벌인 80대 남성 용의자가 체포됐다 [사진: FNN 프라임]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일본 사이타마현의 한 종합병원에서 총격을 가하고 우체국으로 도망쳐 인질극을 펼쳤던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됐다.

1일 NHK 등 현지 언론은 전날 자택에 불을 지르고 병원에서 총격을 가하며 우체국에서 인질극까지 벌인 도다시 거주민 스즈키 츠네오(86)가 인질 강요 처벌법 위반 혐의로 현장에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

사고는 지난달 31일 오후 1시 15분, 사이타마현 도다시에 위치한 도다중앙종합병원에서 총기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는 발포음이 들렸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되면서 시작됐다. 경찰은 당시 총격 사고로 40대 남성 의사와 60대 남성 환자가 다쳤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전했다.

병원에서 총격을 가한 남성은 밖으로 도주해 사이타마현 와라비시 와라비 우체국에서 인질극을 벌이며 농성에 돌입했다. 오후 10시 20분께 수사관이 진입해 신병을 확보했으며 경찰이 우체국에 돌입해 점거 8시간 만에 그를 체포했다. 현장에서는 용의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흉기 2점과 액체가 담긴 용기, 총알 등이 함께 발견됐고 인질로 잡혀 있던 여성 직원 2명은 무사했다.

현행범으로 체포된 츠네오의 범행 동기에 대해선 아직 알려진 바가 없지만 아사히신문은 그가  경찰 조사에서 병원에 총을 발사한 것에 대해 "진찰이 불만이 있었다"고 설명했다고 보도했다. 또 우체국에 침입한 이유에 대해서는 "교통사고와 관련한 트러블로 원한이 있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