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은 11번가 대표(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페이]
안정은 11번가 대표(왼쪽)와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카카오페이]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카카오페이가 오픈마켓인 11번가와 온라인 결제 및 다양한 협력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그 일환으로 11월 1일부터 11번가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진다. 두 회사는 11번가에서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와 11번가는 10월 24일 오후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사용자 편의성 제고 및 혜택 확대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두 회사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 협력을 기반으로 할인 및 리워드 프로모션, 보험 제휴 등 폭넓은 분야로 논의를 확장해 가기로 했다.

11월 1일부터 11번가 오픈마켓 플랫폼에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가 탑재되며,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그랜드 11절’에서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시작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안내될 예정이다.

현재 카카오페이 온라인 결제는 카카오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종합/전문몰 ▲ 패션/잡화몰 ▲ 화장품/뷰티몰 ▲ 여행/티켓/문화몰 ▲ 디지털컨텐츠몰과 같은 다방면의 국내 결제처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안정은 11번가 대표는 “카카오페이의 결제 서비스를 통해 11번가 고객들의 쇼핑 경험이 더욱 다채로워지고 편리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사의 협력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결실로 맺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픈마켓 플랫폼인 11번가와 파트너십을 맺고 최고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사 사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