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박지만 공동대표(좌)와 플레이어스 이태균 대표(우)
다날 박지만 공동대표(좌)와 플레이어스 이태균 대표(우)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다날은 외부결제 플랫폼 기업 플레이어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플랫폼 내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플레이어스는 각종 모바일게임과 디지털콘텐츠를 앱이 아닌, 웹샵(웹상점)에서 결제할 수 있는 외부결제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인앱결제 서비스 대비 3분 1 수준 수수료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월 베타서비스를 선보이고 내년 초 국내 시장 선출시 후 글로벌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에 따르면 현재 앱 결제 시장은 기존 인앱결제 중심에서 지난해 제3자결제가 허용되면서 서비스 다양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외부결제는 개발사 중심으로 결제환경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플레이어스는 게임 전용 통합 매니지먼트 서비스 ‘게임팟’ 운영사인 엔베이스코리아와도 MOU를 맺었다.

이태균 플레이어스 대표는 “서비스 플랫폼화로 중소 개발사도 외부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고, 친숙한 결제 UI/UX 환경과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개발사 수익개선에 기여하고, 자체 할인 및 리워드 혜택으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록인(Lock-in) 효과까지 거두는 등 건전한 시장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지만 다날 공동대표는 “글로벌 모바일 앱 결제 매출은 2018년 916억달러에서 2022년 2049억달러(약 277조원)로 2배 넘게 성장할 만큼 ‘불황 없는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이번 외부결제 서비스가 플랫폼, 참여자 모두 성장하는 상생경제 활성화와 결제 다양화에 따른 시장 확대에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다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