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네이버클라우드는 롯데카드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컨택센터(Cloud CC)을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기존 각 센터별 별도 콜센터로 구축돼 운영중이던 고객센터에 대해 운영 일원화, 시스템 통합 및 신규 AI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 컨택센터 전체 서비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하기로 하고 네이버클라우드를 활용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존 복잡한 협력사 관리 및 전산시설 관리 부담 등을 일원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로 해결해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비용절감 측면도 개선했다고 전했다.

롯데카드는 네이버 거대 언어 모델(LLM) AI ‘하이퍼클로바X’ 접목도 고려 중이다. 클라우드 컨택센터에 컨택센터에 하이퍼클로바X를 접목해 AI 컨택센터로 고도화하는 사업 기획을 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클라우드 AICC 정성균 상무는 “보안과 안정성이 담보되어야 하는 금융 산업에서 또 하나의 의미있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케이스를 만들어냈다”며 “지속적 협업을 통해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AI 트랜스포메이션 또한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